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연예

운전 부주의로 일어난 태연 교통사고, 가해자가 우선순위?... "택시기사 가슴서 피나는데도..."



소녀시대 태연은 지난 28일 오후 7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학동로에서 자신이 몰던 벤츠 차량으로 신호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 받았고, 이 충격으로 택시가 앞의 아우디 SUV차량을 박는 3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음주단속을 실시했으나 태연은 술을 마시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문제는 사고 이후 구급대원은 부상자보다 태연을(가해자)를 먼저 챙겼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태연에게 사과를 듣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이와 반대로 당시 현장에 있던 견인기사라고 주장한 네티즌이 태연을 옹호하고,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 역시 "부상 정도를 판단해 조치했을 뿐 특별히 배려한 건 없었다"라며 억울함을 호소, 엇갈린 주장이 나와 파장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건 이후 태연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들의 글에 답변을 다는 형태로 "걱정 시켜 미안해요. 기사님께는 사과를 드렸고, 나머지 몇몇 분들은 저의 컨택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해생겨서 말씀드려요. 좀 더 조심히 운전할게요. 걱정끼쳐드려 미안해요"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한편 악플러를 고소하라는 팬의 의견에 태연은 "네. 그럴 예정입니다. 제가 좀 더 주의할게요"라고 덧붙였습니다. 공개사과를 요구하는 한 네티즌의 글에는 "애기야 이건 공개적으로 사과할 일이 아니라 당사자들에게 사과를 해야 하는 일이란다. 사고 처리는 잘 마무리 됐으니 걱정말고 언니 걱정해줘서 너무 고맙고 항상 언니도 운전 조심할게"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태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연의 운전 부주의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라며 "상대 차량 운전자 및 승객분들께 죄송한 마음이며 사고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태연에 대해서는 "태연은 교통사고에 대한 조치 후 귀가해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다친 곳은 없는 상태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말과 다르게 네이트 판에는 함께 탑승했던 피해자가 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는 "동료가 올린 글은 분명한 사실이며, 지금까지도 태연에게서 어떠한 죄송하다는 말도 듣지 못했다"고 말했으며. 특히 논란이 된 '어깨툭툭'이라는 말과 관련해서는 "저와 동료에게 '괜찮아요?라고 물어보았고, 제가 아무 말도 안하자(대답하기에는 짧은시간이고, 사고를 내고 운전석에서 안 나온 것에 화가 났었다) 제 어깨를 툭툭치고 다시 차 쪽으로 돌아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태연이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것으로 오해, 몇몇 누리꾼은 태연을 향한 악성글에 게재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