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59)
삼성전자의 역대 최대 세대교체... 평균 연령 63.3세에서 57세로 삼성전자가 DS(디바이스 솔루션), CE(소비자 가전), IM(인터넷 모바일) 등 3개 부문 최고경영자 (CEO/부문장)을 전격 교체했습니다. 새로 임명된 세 사람은 모두 50대로 삼성전자의 세대교체가 본격화됐음을 뜻하는데요. 삼성전자는 31일 DS 부문장에 김기남 (59) 반도체 총괄 사장, CE 부문장에 김현석 (56)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IM 부문장에 고동진 (56) 무선사업부 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는 이상훈 (62) 경영지원 실장 (CFO)은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추천돼기도 했습니다. 이번 인사로 삼성전자 경영진의 평균 연령은 63.3세에서 57세로 6살 가량 낮아졌는데요. 삼성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조직을 쇄신해 활력을 주는 동시에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보..
배우 김주혁, 삼성동 교통사고로 사망... 원인은 '심근경색', "3년전 주의 받았는데" 너무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배우 김주혁이 삼성동 교통사고로 사망을 했다는데요. 너무나 좋은 배우인데 안타깝습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졌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이날 사고는 오후 4시 30분께 김씨가 몰던 벤츠 SUV 차량이 그랜저 승용차를 추돌한 뒤 인근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뒤집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씨는 사고 후 건국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고 합니다. 경찰은 "김씨는 이송 당시 의식이 없었으며, 병원측은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오후 6시 30분 사망했다고 경찰에 알려왔다"고 전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몰던 벤츠 차량이 심하게 파손되는 바람에 오후 5시 7분께야 김씨를 차량밖으로 구조했다"며 "김씨 차량 엔진에서 연기가 났으나 화재가..
고교생 10명 중 4명, 하루 6시간 이하 수면... '잠 못드는 10대', 비만과 당뇨병까지 유발 가면 갈수록 10대의 삶이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고교생 10명 중 4명이 하루 6시간 이내 수면한다는데요, 그중에 대전 지역은 61.6%로 차지한다고 합니다. 지난 29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교육부에서 받은 2016년도 학생 건강검사 자료에 따르면 하루 6시간 이내 수면율은 초등학생이 3.0% 였지만 중학교로 올라가면서 12.0%로 높아지고, 고등학생은 43.9%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결과는 전국 765개 표본학교 학생 8만 2883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9월 식생활/수면/개인위생/음주/흡연 등 건강 상태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성별로 보면 남고생은 6시간 이내 수면 비율이 35.6% 인데 비해 여고생은 52.9%에 이르렀습니다. 결과를 보면 하루 9시간 이상 사람과 6시간 미만 ..
윤송이 사장 부친 살해 피의자 구속... 리니지 고가 아이템 거래 정황도 포착 게임업체 NC소프트 윤송이 사장의 부친을 살해한 혐의를 받은 41살 허 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가운데 그가 수백만원에 달하는 리니지 아이템을 거래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29일 YTN 단독보도에 따르면 윤송이 사장의 부친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은 41살 허 모 씨가 모 사이트에서 리니지 게임의 고가 아이템을 거래하려했다고 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캐릭터의 무기 능력을 강화해주는 용도로 쓰이며, 거래 가격이 3백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템 거래를 제안한 인물이 적은 전화번호와 피의자 허 씨의 번호가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양평 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구속한 허씨의 인터넷 게임 접속기록을 조사하기로 하고 통신 영장을 신청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명박 정부 시절,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공작?... 사이버사 비밀문서 701건 추가 발견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공작에 참여한 요원들이 솜방망이 징계를 바은 것으로 들어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군 검찰이 징계 의뢰한 요원들에 대한 징계 여부' 자료를 확인한 결과라고 합니다. 국방부 조사단은 지난 2013년 사이버사 소속 부대원 122명에 대해 조사를 벌였는데요, 이 중에 19명에 대해서는 기소를 유예하는 대신 군에 징계를 의뢰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견책' 처분을 받은 2명 외 징계를 받지 않았으며 징계위원회를 열지 않고 경고 처분만 내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010년 7월부터 12월까지 청와대에 발송된 문서에는 정치인과 연예인에 대한 동향 보고는 물론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박 등과 관련한 댓글 대응 작전이 기재돼 있..
용인 일가족 살해 용의자, 돈 때문에 일어난 비극?... 뉴질랜드서 체포 얼마전에 용인 일가족 살해사건이 일어났었습니다. 돈 때문에 일어난 비극이라고 하는데요. 경기 용인에서 일가족 3명을 살해하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김모 씨(35)가 29일 오후 5시 30분경 (현지시간) 현지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김 씨는 2015년 현지에서 저지른 절도 때문에 덜미가 잡혔습니다. 한국에서는 범죄인 인도 조약에 따라 송환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 씨는 21일 오후 용인시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친모와 10대 동생을 살해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경 강원 평창의 한도로 위 졸음쉼터에서 의붓아버지를 살해한 뒤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는 아내와 두 자녀를 데리고 23일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뉴질랜드로 출국했습니다. 김 씨는 뉴질랜드 영주권자라고 합니다. 한편, 뉴질랜드 언론..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 개인자산 100억 사회 환원... 대단한 선행 오늘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국내 1위 배달 앱 '배달의 민족' 으로 알려진 김봉진 (40)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사재 100억원을 사회에 환원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 같은 사실을 2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김 대표는 "앞으로 3년간 개인 지분을 처분하여 1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한다"며 "우선 이중 절반 정도를 저소득층 아이들 장학금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재물을 숨겨두는 방법으로 남에게 배풀어 주는 것만 한 것이 없다"는 다산 정약용의 글을 소개하며 "두 달간의 안식 휴가 동안 깊이 생각한 끝에 조금 더 멀리,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전략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세상에 대한 감사함"이라..
2496.63으로 사상 최고치 기록한 코스피, 어떻게 된 일일까? 속보 뉴스입니다. 코스피지수가 26일 최고치를 경신했다는데요.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6.00 포인트 (0.64%) 오른 2496.63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 25일 2492.50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지 이틀만에 다시 최고치를 경신한 것인데요. 이날 2485.44으로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강보합을 보이다가 외국인 매수세가 더해지면서 2500선 공략을 시도했지만 문턱을 넘지는 못했습니다. 이날 코스피에서는 하룻동안 외국인은 1267억원을 순매수하며 코스피 상승을 이끌었으며 반대로 기관은 951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개인은 장 내내 매수세를 유지하다 막판 매도 물량을 쏟아내며 6억원 순매도로 장을 마쳤습니다. 시가총액 상위권은 종목별로 상승/하락이 갈렸는데요 시총 1위인 삼성전자는 1.30%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