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87)
운전 부주의로 일어난 태연 교통사고, 가해자가 우선순위?... "택시기사 가슴서 피나는데도..." 소녀시대 태연은 지난 28일 오후 7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학동로에서 자신이 몰던 벤츠 차량으로 신호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 받았고, 이 충격으로 택시가 앞의 아우디 SUV차량을 박는 3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음주단속을 실시했으나 태연은 술을 마시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문제는 사고 이후 구급대원은 부상자보다 태연을(가해자)를 먼저 챙겼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태연에게 사과를 듣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이와 반대로 당시 현장에 있던 견인기사라고 주장한 네티즌이 태연을 옹호하고,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 역시 "부상 정도를 판단해 조치했을 뿐 특별히 배려한 건 없었다"라며 억울함을 호소, 엇갈린 주장이 나와 파장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건 이후 태연은 29..
김포공항 국제선 공사현장에서 화재, 승객과 직원 300여명 대피... "출입국 지연 예상" 29일 오후 4시 20분쯤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 1층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일어나 승객과 직원 300 여 명이 대피했다고 합니다. 소방당국과 한국항공사 등에 따르면 스카이몰 리모델링 공사현장에서 작업자가 용접하는 과정에서 불꽃이 발생한 뒤 불이 났고, 건물 내에 연기가 가득찼다고 합니다. 화재 원인은 상업시설 리모델링 공사를 하면서 작업자가 용접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불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행이도 인명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코스피, 하루만에 반등... 한편 코스닥은 2%대 급락 코스피가 삼성전자의 급락 영향으로 40포인트 가까이 떨어진 지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어제보다 6.38포인트, 0.25% 상승한 2514,19로 거래를 마쳤는데요. 36포인트 넘게 떨어진 채 장을 시작한 지수는 북한 미사일 도발 가능성이 불거지고 IT/반도체 대형주 약세가 계속되면서 장중 한때 2,500선을 위협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관 매수 규모가 커지고 삼성전자가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다시 우상향 곡선을 그렸고 막판까지 상승세를 유지하며 2,510대 초반에서 마감했는데요. 한편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19.68포인트, 2.48% 떨어진 773.12로 마감했습니다. 이날 코스피는 미국의 3분기 GDP 발표와 OPEC 회의를 앞두고 해외증시 혼조세 및 국제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진병헌 뇌물 의혹' 검찰, GS홈쇼핑 압수수색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수억원대 뇌물을 받은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GS홈쇼핑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GS홈쇼핑이 롯데홈쇼핑과 마찬가지로 혐회에 낸 후원금이 전 전 수석에게 흘러간 것으로 의심하고 있는데요. 앞서 검찰은 전 전 수석에게 제3자 뇌물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28일 "해당 영장전담법관에게 확인한 결과 전 전 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청구서 표지 우측 상단 날인을 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며 "이에 따라 일명 '화이트'라 불리는 수정테이프로 고친 후 다시 날인을 했다고 한다"고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강부영 중앙지법 영장전담판사는 지난 25일 이 사건을 보고 "피의자의 범행관여 여부와 범위에 관하여 다툴 여지가 ..
박근혜 재판 불출석에 법원은 '궐석재판' 결정... "정당한 사유가 없어" '재판 거부'를 선언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8일에도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법원은 "정당한 불출석 사유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박 전 대통령 없는 재판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석재판은 피고인이 법정에 출석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는 재판을 말하는데요. 형사 소송법에 따르면 피고인이 불출석으로 재판을 개정하지 못하는 경우에 '구속된 피고인이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을 거부하고, 교도관에 의한 인치(강제로 끌어다 놓음)가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때"에 궐석재판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궐석재판은 일반재판에 비해 피고에게 한없이 불리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법 형평성을 위배할 가능성도 생긴다고 합니다. 피고인의 출석 없이 공판절차를 진행할 경우에는 출석한 검사 및 변호인..
배우 이미지, 신장쇼크로 고독사... 홀로 살던 오피스텔서 2주후 발견 '아쉬운 배우' 배우 이미지가 혼자 살던 오피스텔에서 신장 쇼크로 별세하였다고 밝혀졌습니다. 27일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측에 따르면 배우 이미지가 최근 별세하셨다고 보도에 알렸는데요. 이미지의 최측근에 따르면 고인이 홀로 살던 오피스텔에서 신장쇼크로 쓰러져있는 것을 남동생이 발견하고 부검을 지냏ㅇ한 결과 고인은 발견 2주전쯤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정말 아쉬운 사건인것같습니다. 앞서 故 이미지씨의 사인으로 알려진 '신장쇼크'는 정확한 병명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과민성 쇼크'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괴민성 쇼크란 간단하게 말하자면 알레르기로 인한 쇼크라고 볼 수 있는데, 소위 '아나필락틱 쇼크'라고 합니다. 이는 아나필락시스에 의해 일어나는 쇼크 반응을 일커으며, 한마디로 특정 항원에 의한 과도한 알레르기 반응에 ..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따는 '드론자격증', 응시자 2년 만에 10배 폭증? 가수 김건모가 노후대책으로 '드론 자격증'을 언급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2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 김건모는 선배 가수인 태진아, 김흥국, 이무송을 초대해 노후 준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드론 자격증을 따서 농촌에 비료를 주면 7분에 200만원을 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드론 자격증"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사 자격증인 '드론자격증'은 국가자격증으로 일정 자격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만 14세 이상 사람이 교육기관에서 20시간 이상 비행 교육을 받은 이후 '드론자격증' 시험에 응시할수있다는데요. 필기시험을 통해 비행이론 등 지식을 점검한 뒤 실기시험에 응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정보로는 필기시험 응시수수료는 4만 8400원이..
발리 '아궁 화산' 심상치 않은 기운... 폭발 지수 5 역사상 가장 파괴적 발리 아궁 화산 폭발로 인해 휴양객들이 노심초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최근 인도네시아 정부가 발리에서 아궁 화산폭발이 시작됨에 따라 긴급대피령을 내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인근 산 주변의 주민 3만 여 명이 대피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54년 전 역시 발리의 아궁 화산 폭발이 있는 곳에서 발생해 일천여 명이 사망한 바 있어 더욱 가슴을 조리게 하고 있습니다. 아궁 화산은 지난 26일 분출 활동을 재개하면서 화산재가 3400m 높이까지 치솟으면서 직선거리로 약 60km 거리에 있는 발리 응우라라이 공항과 이웃한 롬복섬의 공항이 일시 폐쇄된 바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오후 6시 인천에서 출발할 예정이었던 KE629편과 오는 28일 오전 1시 25분에서 인천으로 출발 예정이었던 KE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