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생활

곧 다가오는 추석, 인사말은 어떻게 써야할까? 추석 인사말 잘 쓰는 방법과 샘플 모음

벌써 황금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추석 인사말이 인기검색어에 올랐는데요. 저 처럼 다른 분들도 추석 감사말을 어떻게 적어야할지 궁금해하실것같아서 인사말을 몇가지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편지를 쓰시거나 메시지를 보낼때 뭐라고 써서 보낼지 막막하신가요? 오늘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추석 인사말이란 추석을 맞이하여 감사와 앞으로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작성한 인사말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나와있는 인사말들입니다.



1.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3.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4.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5. 민족대명절 추석, 즐겁고 풍요로운 명절되시길 바라며, 하시는 사업에 늘 풍요와 성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6.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언제나 건강하시고 댁내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7.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8. 추석 귀성길 안전 운전 하시고, 사랑하는 가족분들과 행복하고 웃음가득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9. 풍요로운 한가위, 보름달처럼 넉넉한 한가위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10. 풍요로운 한가위,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1.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12.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제 생각이지만 추석 인사말 트렌드는 매해 바뀌는것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기존에 있는인사말을 그냥 복사해서 쓰기엔 성의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니 인사말을 트렌디하게 잘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요즘 트렌드에 맞출려면 최신 유행어를 사용해야합니다. 최근에 유명한 신조어, 예를들면 '실화냐?' 또는 '넘나 좋은 것' 등 섞어 쓰면 자녀들이나 밑에 세대 아이들과 친근감을 더 쌓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성의있는 메시지를 보내실려면 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해보세요. 그냥 글 한가지만 보내는것보다 이미지나 동영상도 함께 포함해서 보내면 더 성의있지 않을까요?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보단 직접 찍어두었던 멋진 풍경이나 인물사진 등 보내는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사진을 보내면 더 효율적입니다. 




추석때 또 애매한 상황있습니다. 연락을 잘안하는 사람한테 메시지를 보내거나 메시지가 오기도 합니다. 그럴땐 '밥 한번 먹자' 는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이전에는 많이 사용했다고 하지만 요즘은 '밥 한번 먹자'는 정확한 날짜를 말하지않으면 진실성이 없고 무의미해집니다. 그러므로 진짜로 만날 사람들한테만 밥을 같이 먹자고하고 시간과 함께 약속을 잡는게 좋습니다.



기프티콘 선물과 함께. 요즘은 왠만해선 편지보단 카카오톡이나 메신저로 소통을 합니다. 그럴수록 직접 만나지않아도 소통을 할수있는데요. 카카오톡에있는 기프티콘을 활용해서 보내면 더 성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명잘에 맞게 선물을 기프티콘으로 보내도 괜찮구요. 직접 만나지 않아도 온라인상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게 좋지 않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