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사회

축구 국가대표 대한민국 vs 러시아전, '히딩크교체' 안된다... 그리고 7일 '그것이 알고싶다' 결방

요즘 한참 국가대표 축구 경기전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7일 오후 (한국시간) 한국과 러시아의 평가전이 러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국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한국과 러시아의 평가전에 일부 국내 축구 팬들 사이에엇 러시아를 응원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불거진 축구 국가대표님의 경기력과 히딩크 감독 선임에 대한 문제를 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평가전 경기에 대한 일종의 보이콧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한국이 우승하지 못할경우 2018 러시아 월드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한국이 승리할 경우 피파랭킹 포인트 1점을 얻게되어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드배정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만큼은 한국이 우승해야지 더 많은 장점들이 있는데요. 단순히 전력, 전술만 체크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2018년 월드컵 시드 배정까지 관여한다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더군다나 더 좋은 승리를 위해서는 2002년에 월드컵 4강까지 이끌었던 히딩크 감동 선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현재 포인트 659점으로 피파랭킹 51위에 오르지만 이번 평가전에서 우승을 하게되면 50위 호주와의 포인트 차이는 2점으로 줄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축구에 많은 관심이 없지만 월드컵은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경기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 높은 시드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한국-러시아 평가전은 내일 23:00 SBS 에서 생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SBS는 한국시간으로 7일 오후 11시부터 러시아 모스크바 VEB 아레나에서 열리는 '한국-러시아' 평가전을 현지 생중계합니다. 배성재 아나운서와 장지현 해설위원이 중계에 참여했다고도 매체들은 보도했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토요일 오후 11시 시간대에 방송되던 '그것이 알고 싶다'는 결방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