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사회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주지스님, "부부처럼 지내자"며 상습 성폭행... 그 외에 협박?


스님이 뉴스에 뜰줄은 몰랐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에 주지스님 에 대한 부분이 방송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14일날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내용에는 주지스님이 성폭행을 했다는 내용이 담겨져 나왔습니다. 


지난 7월 31일 조계종 본원가 경북지역 여러 사찰에 같은 내용의 팩스가 전송되었다고 합니다. 수신된 이 문서는 발송자의 이름과 전화번호까지 표기된 한장짜리 문서였습니다. 이 문서에는 25세 여성이 경북 칠곡군 소재의 꽤 규모가 큰 사찰의 주지스님에게 성폭행을 당헀고, 그로 인해 원치 않은 임신을해 출산까지 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문서를 발송한 진경숙 (가명)씨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며 그동안 숨겨왔던 비밀을 세상에 알리겠다고 말했고 딸 영희(가명)씨에 대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희씨는 스님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그걸 5년동안 그림자처럼 숨어 살았다고 합니다. 


영희씨에 의하면 "자기랑 부부처럼 지낼 생각이 없냐고 물었다. 나가려고 하니 붙잡고 이불에 눕혀 겁탈하려 했다. 반항하니 뺨을 때렸고 옷을 벗기면서 겁탈했다"라면서 "그 이후 자기가 하고 싶을 때마다 주변 모텔과 주지실에서 성폭행했다"라며 제작진 앞에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이후에는 여러 차례 성폭행을 당했고 이를 외부에 발성하면 엄마까지 가만두지 않겠다는 협박까지하며 주지스님이 무서워 숨죽이고 살 수 밖에 없었다는 영희씨. 지난 7월 6일 이 스님의 대한 성폭행 및 폭행 혐의로 경찰청에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스님측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전화가 와서 아이가 서른살이 될때까지 필요한 교육비와 생활비 등 19억이 넘는 돈을 요구했다면서 "무고와 공갈 협박으로 되려 내가 고발하려고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성폭행 주장 역시 지어낸 이야기라고 억울함을 털어놨습니다.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거짓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