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사회

배우 김주혁, 삼성동 교통사고로 사망... 원인은 '심근경색', "3년전 주의 받았는데"


너무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배우 김주혁이 삼성동 교통사고로 사망을 했다는데요. 너무나 좋은 배우인데 안타깝습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졌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이날 사고는 오후 4시 30분께 김씨가 몰던 벤츠 SUV 차량이 그랜저 승용차를 추돌한 뒤 인근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뒤집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씨는 사고 후 건국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고 합니다. 경찰은 "김씨는 이송 당시 의식이 없었으며, 병원측은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오후 6시 30분 사망했다고 경찰에 알려왔다"고 전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몰던 벤츠 차량이 심하게 파손되는 바람에 오후 5시 7분께야 김씨를 차량밖으로 구조했다"며 "김씨 차량 엔진에서 연기가 났으나 화재가 발생하진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랜저 승용차 운전자 A씨는 "벤츠가 내 차를 뒤에서 들이받았고, 이후 운전자가 가슴을 움켜잡더니 차량이 갑자기 아파트를 향해 돌진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김주혁은 1972년 생으로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원로 연기자 김수생 씨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그의 데뷔작은 SBS드라마 '흐린날에 쓴 편지' 이며, 대중에게 존재를 각인시킨 것은 1999년작 '카이스트 (KAIST)'의 정명환 역할입니다. 극중 카이스트 이희정 교수 (이휘향)의 전자과 지능제어 랩의 에이스 역할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배우 김주혁씨는 이후 많은 작품에 출연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관련 필로그를 확인하실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하지만 김주혁씨의 사망원인은 교통사고로 인한게아닌 심근경색 증상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서 김주혁은 지난 2014년 출연중이던 예능프로그램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에서 멤버들은 단체 건강검진을 받은 바 있습니다. 당시 건강검진 결과 '1박 2일' 멤버 중 건강서열 꼴찌를 기록한 김주혁은 콜레스테롤과 흡연을 지적받았는데요. 콜레스테롤은 심근경색의 원인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다수의 네티즌들은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사고 당새 피해자는 큰 인명피해 없이 무사한 반면, 김씨가 탄 차량은 추돌사고 이후 옆 건물 계단 아래로 떨어져 전본된 채 곧바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피해자는 경찰조사에서 김씨가 가슴을 움켜쥔 채로 돌진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고위관계자는 "김씨가 가슴통증을 일으켰다고 주장하는 피해자와 목격자의 진술이 있는 만큼 차량 결함 외에 건강이상 여부도 확인할 것"이라며 "벤츠에는 차량사고기록분석장치가 내장돼 있어 사고 당시 급발진 여부 등 정황을 어느 정도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필요하다면 유족 측과 협의해 부검을 실시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나이도 젊은 편인데 사고당시 시점도 밤이 아닌 낮인데다 기상상태도 악조건이 아니었는데 갑작스런 사고를 일으킨 경위가 석연찮다"며 "차량 결함이나 건강상태 외에 다른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조사하는 것으로 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두말없이 훌룡한 배우였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