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연예

빅뱅 지드래곤, 2월 27일 현역 입대... "인사 없이 조용히 들어갈 것"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오는 27일 입대한다고 합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드래곤이 입영 영장을 받았다. 오는 27일 입대한다. 인사 없이 조용히 입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드래곤은 1988년생이며 올해 31살로 지난해부터 올해 군 입대를 예고한 바 있스며 지드래곤을 비롯해 태양 역시 군 복무를 예고, 당분간 빅뱅 완전체 활동이 불가함을 팬들에게 알렸습니다. 






앞서 최근 일부 매체가 지드래곤이 대학원 입학등을 통해 군 입대를 미뤘다고 주장했으나 YG는 "지드래곤과 태양은 모두 현역 입대 통지서를 기다리고 있으며 절차에 따라 입대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빅뱅은 2006년에 데뷔해 "뱅뱅뱅" "거짓말"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군입대에 앞둔 지드래곤은 일본에서 발표한 솔로 월드투어 LIVE DVD가 오리콘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표하고 두 번째 월드 투어를 개최했는데요. 일본 공연은 가장 큰 규모로 펼쳐졌습니다. 그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3대 돔에서 총 5회 공연동안 26만여 관객과 만났으며 이번 DVD는 도쿄돔의 일본 투어 파이널 (총 22곡 132분)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