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연예

남궁연 "성추행 의혹", 전날 피해자에 전화해 “살려달라”


성추행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음악인 남궁연 씨 측이 앞서 피해자를 접촉해 회유 시도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 씨 측은 성추행 피해를 폭로한 A씨와의 통화에서 "살려 달라" "만나서 풀고 싶다" 등의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A씨가 공식적인 사괴를 요구하자, 회유를 포기하고 '사실무근'과 '고소'라는 입장을 들고 나왔는데요. 남 씨 측 법률대리인은 2일 "제기된 의혹은 전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추문 글이 올라오자 전화를 꺼놓고 침묵한 지 이틀 만의 입장 발표라고 합니다. 법률대리인은 "당시 자리에 남궁연과 남궁연 아내, 방속작가가 있었다"며 "떄문에 피해자가 올린 글이 허위라는 것이 금방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그는 "A씨가 글을 내리고 사과를 해야 하는데, 그 절차가 없고 완강한 입장이라, 기다리다 안 되겠다 싶었다"며, "지금 소장 작업이 들어갔다. 이르면 다음 주 화요일, 늦으면 수요일 정도에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남궁연의 아내는 A씨에게 "말 한마디에 우리 인생이 달려 있으니 우리를 불쌍하게 봐줘야 한다", "나를 살려달라" 등의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남궁연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A씨의 오해를 풀어주고 싶다"며 부인하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한편 남궁연이 성추문에 휩싸인 건 지난 28일 익명의 폭로글이 게재되면서 부터였습니다. 자신을 전통음악을 하는 여성이라 밝힌 익명의 글쓴이가 "대중음악가이자 드러머인 ㄴㄱㅇ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 꽤 구체적으로 날짜와 당시의 상황을 서술한 작성자는 "미투 운동이 아니었다면 평생 이 일을 마음에 담아두고 지냈을 것 같다. 더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