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연예

'석사 논란' 조권, 부정입학 협의로 검찰 송치... 교육부 감사 진행중



가수 조권의 경찰 수사여부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SBS '뉴스8'은 2일 대학원 특례입학 의혹으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된 가수 정용화 조규만 보도를 다뤘는데요. 이 과정에서 SBS는 하긱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대학원을 졸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권의 수사 여부와 관련해서도 입을 열었습니다. SBS는 "현재 교육부가 이 사건을 감사 중이다. 감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경찰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조권은 지난 2월 초 석사 학위 취득 관련 논란에 휩싸였었는데요. 당시 그는 "교수들의 권력 싸움으로 희생양이 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달 28일 자신의 SNS에 "진실과 진심이 다 전해질 순 없어도 스스로 잘못을 깨닫고 마음 속으로 뉘우치는 시간이었다. 어떠한 결과든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팬들에게 고개를 숙였습니다. 




한편, 조권 소속사 측은 "현재까지 경찰 조사를 받고 한 것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 조사 결과 조권은 지난해 1학기 석사학위 심사과정에서 졸업공연을 하지 않았음에도 팜플렛 제출만으로 학위심사를 통과했다며 조권의 특혜가 문제가 되자 지난달 초에는 학교 측이 조권에게 관련 영상물을 제출해 달라고 요구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교육부는 경희대 측에 조권에 대한 학위 취소와 심사를 맡은 교수 3명에 대해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