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정치

안희정에 이어 정봉주까지 성폭행 의혹, 서울시장 출마회견 취소



정봉주가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서울시장 출마를 예고했던 정봉주 전 의원이 성추행 의혹으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미루기로 했는데요. 7일 정봉주 전 의원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5분가량 앞두고 취소됐는데요. 이는 정봉주 전 의원이 성추행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봉주 의원 측은 "출마 포기는 아니며, 의혹과 관련해 입장이 정리될 때까지 출마 선언은 연기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성추행을 폭로한 사람은 현직 기자 A씨 입니다. A씨는 자신이 기자 지망생 시절이던 지난 2011년 정봉주 전 의원이 BBK판결로 감옥에 가기 전 성추행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정봉주 전 의원 측은 이 매체에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앞서 정봉주 전 의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 실형 판결을 받은 바 있는데요. 당시 정봉주 전 의원은 수감 직전 아내 송지영에게 영상편지를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영상속에 "나 만나서 많이 힘들었구나. 이제 1년 정도 헤어지게 됐는데 너무 미안하고 당당하게 잘 버텨낼게. 미안해. 사랑해"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한편 TV조선 홍보 관계자는 현재 정봉주가 진행 중인 '시그널' 정상 방송 여부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제작진이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시그널'은 오는 9일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성추행 사건떄매 현재 방송에 적합한지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