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스포츠

스피드스케이터 김민석, 1500m 레이스에서 동메달 획득... "많이 힘들었는데 함성만 들렸다"


사진 출처: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민석이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자랑스러운 순간인데요. 김민석은 13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1500m 결선에서 1분44초93을 기록해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하랄즈 실로우스(라트비아) 선수와 15조에서 경기를 펼친 김민석은 점차 기량을 끌어 올리며 앞서 가던 실로우스를 추월하고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사진 출처: MK 스포츠


김민석은 인터뷰에서 "일단은 믿기지 않는 결과다. 홈에서 열려 국민들 성원으로 거둔 성과라고 생각한다"라고 했습니다. 김민석 선수는 관중들의 응원 함성은 생각 이상으로 큰 힘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빙판 들어서기 전 긴장됐는데 막상 들어서니 편안해졌다. 솔직히 편하게 임했다"라며 "국민들의 함성이 정말 큰 역할 됐다. 작년도 그렇고 국민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된다. 그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세레머니에 대해선 "충동적으로 했다. 너무 기쁜 마음에 바로 코치에게 달려갔다"면서도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났다. 끝나자 마자 달려가고 싶었는데 어디 계신지 모르겠더라. 그래서 달려가지 못했다"라며 아쉬워 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드 그의 셀카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김민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응답하라오천만 #차안에서 재밌당"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남은 선수들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큰 성과를 얻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