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토픽/경제

자산 3888억원 에어아시아 회장, 한국여성과 2년 열애끝에 결혼? 그녀는 누구인가?

에어아시아는 저가 항공사 기업입니다. 최근에 에어아시아 회장의 결혼식이 이슈로 떴는데요, 그 이유는 배우자가 한국여성이라는 점에서 네티즌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비용 항공사로 유명하며, 허브 공항은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으로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 쿠칭 국제공항, 페낭 국제공항도 허브 공항에 속한다고 합니다. 




한편 에어아시아도 에어아시아지만 미국 경제전문지인 포브스에 의하면 에어아시아 페르난데스 회장의 개인 재산이 한화로 약 3888억원이라고 발표해 주목 받은 바 있습니다. 큰 자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게 아닐까요?


페르난데스 회장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구단주로도 유명하며 이 구단은 지난 2012년 7월 QPR에 입단해 한 시즌을 뛰었고, 덕분에 QPR과 에어아시아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페르난데스 회장은 박지성의 QPR입단식에서 박지성의 팬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박지성이 은퇴한 후에도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헌정 항공기를 만드는 등 박지성에 대한 애저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박지성 헌정 항공기 운항개시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하기도 했구요.